빅데이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스키마를 만드는 것은 간단한 과정입니다. MongoDB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키마를 설계하는 것은 조금 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MongoDB가 사용자를 위해 정의한 기본 원칙과 간단한 방법론을 따르는 경우에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데이터 모델링 방법과 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지난 몇 년 동안 고객을 위해 수행한 수많은 데이터 모델링 설계 리뷰에서 얻은 추가 모델링 팁을 소개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MongoDB Atlas를 활용하여 삼성전자의 Big Data Assistant를 구축한 배경과 과정을 살펴봅니다.
2020년 상반기, 주류 규제 개정으로 주류의 스마트오더가 가능해 졌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온라인 주류 시장이 열렸습니다. "주류 스마트오더"라는 새로운 도메인의 등장으로 데일리샷은 3가지 기술 문제를 겪게 되었습니다. 1. Redis 기반으로 한 픽업 지역 서비스의 퍼포먼스 저하 2. 주류 씬에서 자주 사용 되는 은어를 대응하지 못하는 검색 3. 위스키, 와인 입문자를 위한 추천 로직의 부재
이 문제들을 MongoDB Atlas로 어떻게 해결 했는지 발표를 통해 소개하고, 도입하는 과정 중 얻을 수 있었던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웨비나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