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데이터플랫폼(CDP)으로 성과를 내기 위한 5가지 고려사항
고객데이터플랫폼(CDP)은 최근 몇년간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글로벌뿐만 아니라 이제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CDP에 대해 리서치하면서, CDP 도입을 고민하고, 선도적인 기업들은 이미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솔루션이든지 도입을 하는 것은 쉬울지 몰라도 그것으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 안착시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본 발표에서는 다양한 CDP 구축 및 구축 이후 변화관리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고객데이터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려면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와 팁을 제공합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 | 고영혁 대표
고영혁 대표는 현재 글로벌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분야의 선도 업체인 트레저데이터의 한국법인 대표이사로서,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데이터 비즈니스 성과 실현을 돕고 있다.
20여 년 경력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이자 그로스 해커로서, 2000년대 초반부터 NHN(게임), G마켓(전자상거래) 등 한국 대표 IT 기업에서 실시간 행동 로그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사업의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냈다. 경희 사이버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서 데이터 사이언스를 가르쳤으며, 고넥터를 창업하여 국내 다수 대기업, 스타트업, 정부기관에 그로스 해킹 및 데이터 관련 컨설팅, 교육, 코칭, 자문을 제공해왔다. 저서로는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편저) 등이 있다.